Post

반응형

보이차 - 만병의 근원 복부비만 관리

안녕하세요... 은총'맘입니다. 오늘은 체지방을 줄여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을 가진 보이스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이차는 중국 전통 의학서 '본초강목습유'는 보이차가 몸의 해로운 기름기를 제거하고
소화 숙취, 갈증 해소에 큰 도움을 준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럼 쫌 더 구체적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중국인들은 튀김과 볶음류 같은 기름진 요리를 주식으로 합니다. 그런데 살이 별로 안 찌는 이유가 차를 마시는 문화 때문이라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중국 발효차중에 하나인 '보이차'는 실제로 체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보이차 추출물 1g을 매일 먹으면 12주 정도 지나면 내장지방은 8.7%까지 감소했다고 합니다. 보이스차를 많이 마시면 체내지방이 줄어든다는 주장이다.

연구진의 따르면 보이차에 함유된 폴리페놀의 일종인'갈산' 덕분에 이런 효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갈산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효소인 '리파아제'의 활동을 방해합니다. 리파아제는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 지방을 분해시켜 체내로 흡수되도록 하는데 이러한 작용을 뱅해해서 지방이 흡수되지 않고 체외로 배출되도록 해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또한 보이차에는 카테킨 성분도 풍부하여 황산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카테킨은 차에서 떫은맛이 나는 성분입니다. 보이차는 발효차로써 홍차처럼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으나 카페인 흡수 속도를늦춰주는 '테아닌'성분도 포함돼 있어 고카페인 음료를 마실 때 생기는 불면, 심장 떨림 등의 증상이 다른 음료보다 덜 합니다.

보이차를 마셔서 효과가 있으려면 갈산 성분이 하루에 35mg씩은 섭취해야 합니다. 보이차 1잔에 갈산은 1.06mg수준. 체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려면 하루 33잔의 보이차를 마셔야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길산이 35mg이상 함유된 보이차 추출물을 타 마실 수 있는 제품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럼 모두들 건강한 차 습관으로 복부비만을 관리해보세요..ㅋㅋ

반응형
▲ top